본문 바로가기
Review/게임 리뷰

에반게리온 영혼의 카타르시스 스샷 및 게임 리뷰!

by 가브리엘v 2014. 3. 7.
반응형

오늘 소개할 게임은 에반게리온 영혼의 카타르시스 입니다!

 

일본어로는 エヴァンゲリオン -魂の俵碩悉 입니다.

 

3월 5일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작이죠!

일단 받는 화면을 보시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는 화면이에요! 게임 소개가 있고 밑에는 당연히 리뷰가 있는데, 평이 그리 좋진 않네요 ㅋㅋ

 

 

게임 홈페이지 https://ssl.mbga.jp/_game_pre_register?gid=12016393 에요.

 QR 코드만 원하시는 분은 왼쪽의 코드를 찍어보세요! 일본어로 나오는데, 대충 다 아실거에요 ㅋㅋ

참!!! 이 어플은 한국 계정으로는 받을 수 없답니다. 일본 계정이 있어야만 일본 구글에서 받을 수 있어요.

한국으로 하면 안되는 국가라고 뜰거에요.

 

어쨌든 게임을 받고 시작해봅시다.

 

맨 처음에 일본어로 여러가지 뜹니다. 그건 스샷을 못찍었네요 ㅜㅜ

한번 시작하니 다신 그 화면이 안 떠가지고....

 

어쨌든 거기서 해야할 것은 버튼이 그래픽 형태인것과 텍스트 형식이 있는데 그래픽 형식을 누르라 이겁니다. 텍스트 형식 누르면 로그인 하는 곳이 나와요. 저는 로그인 안해도 데이터 받아져서 잘 되더군요. 혹자는 로그인이 꼭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것에 대해선 글쎄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그래픽 형태의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의외로 금방되요 ㅋㅋ

 

자 스압주의!!

 

 

당연히 만든 회사 로고 나와야죠... 이건 그냥 찍어봤어요 ㅋㅋ

 

 

데이터 받고 나서 처음 시작하는 화면입니다. 위 일본어는 "서버랑 통신중입니다." 입니다. 즉 네트워크 게임이란 뜻이에요.

 

초호기로 메인장식!! EVANG.... 로딩중입니다. 좋은 폰인데도 로딩이 꽤나 되네요 ㅜㅜ

 

 

에반게리온 게임이 항상 그러듯 처음 오프닝은 이전 화면들과 주목 단어들을 보여주죠 ㅋㅋㅋ 재밌게 화려한 그래픽을 봐줍시다.

근데 스킵이 안된다는 ㅜㅜㅜ

 

우리의 카츠라기 미사토씨와 이카리 겐도씨입니다.

 

 

오프닝 화면이 꽤 길죠? 이제야 끝났습니다!! 우리의 카츠라기씨 확대샷으로 마무리~

 

 

시작화면입니다. u9216~~~ 이게 제 아이디네요 ㄷㄷ

대충 번역하면 여기가 너의 건설지역이야(완벽번역 아닙니다.) 란 거에요.

 

이카리 신지군! 표정이 얜 언제나 웃고 있어도 어두워요 ㅜㅜ

시작부터 "저기... 처음뵙겠습니다" 라니!!! 소심하군

 

아스카 표정 귀여워요 ㅋㅋㅋ

 

레이는 언제나 무뚝뚝하죠... 말없는 소녀..

 

 

이야 우리의 보급용 사도네요. 얜 뭐 까이기가 직업이죠.

 

 

처음 시작할 땐 튜토리얼처럼 화살표로 이거 눌러라 저거 눌러라 다 지시해줍니다. 뭐 편하죠.

일단 중요한건 저기 위에 보이시는 돈, 번개모양, 시계 등등 SNG에서 많이 보신 매우 익숙한 아이콘인데요...

 

저도 처음에 저거 보고 절망할 뻔했습니다. 에반게리온 영혼의 카타르시스 대작으로 나온다며 이런 인앱유도 현질유도 겜으로 나온거야? 라고 말이죠. 뭐 뒷말은 뒤에서 차차 하겠습니다만 일단 여기까지 보시면 기존의 심슨가족 스프링필드나 그런 류의 게임이나 다름없습니다.

 

건물짓는데 시간과 번개필요하고,,, 시간 줄이려면 아이템 써야하고.. 에휴 한숨부터 나오죠.

 

 

자 이제부터 슬슬 다른점 나옵니다. 역시 에반게리온이니까 보급용 병사가 쳐들어와줘야죠.

이렇게 3마리 정도 쳐들어왔네요. 그러면 아까 튜토리얼대로 설치한 미사일이 공격해서 파괴합니다.

 

 

겐도 아까랑 퀄리티 왜이럼 ㅜㅜ 물론 화면이지만 ㅋ

 

익숙한 사도들이죠? 얘네를 우리 병력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일단 처음이니 가장 기본 사도...

 

 

이 게임의 배경은 극장판 에반게리온Q 인 것 같습니다. 아스카랑 미사토가 한편, 신지랑 레이가 한편입니다.

근데 튜토리얼은 미사토가 해준다는 ㄷㄷ

저는 신지여서 아스카를 공격하네요.

 

 

 

공격 개시!!

 

 

입구쪽을 눌러서 아까 구입한 사도들을 소환합시다. 많이 뽑아서 다 겹쳐있네요 ㅋㅋㅋ

 

 

이야 사도들이 본진 때릴때마다 돈 들어오는게 눈에 훤히 보입니다그려. 짜릿하네요. 역시 다굴;;

 

 

결국 승리했습니다.

 

 

2번째 전투에서는 다른 사도들도 뽑을 수 있어요. 저 팔면체 모양 사도 꽤나 고전하던 얜데 아군으로 만드니 참 편하더군요. 역시 돈들어오는 소리~

 

어느 정도 성장했으면 본진기지 업그레이드 해야죠.

 

제 도시 이름은 Seoul 로 정했습니다. ㅋㅋㅋ 도쿄보단 우리나라니깐 ㅎㅎㅎ

 

 

 

자 이렇게 스샷을 끝내고 총평을 내려봅니다.

 

기존의 SNG 게임와 대전 형식을 종합한 형식의 게임으로써 신선함이 엿보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돈과 번개모양, 시계 등 현질을 유도하는 그런 식은 맘에 들지 않아요. 제가 그런거 정말 싫어하거든요.

물론 아직까진 일본겜이니깐 결제되진 않습니다. 해보지도 않았고요 ㄷㄷ

 

 

처음이라 재밌지만 게임 진행에 따라 게임 난이도만 올라갈 뿐 형식은 비슷해서 금방 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어쨌든 에반게리온 사도 팬이라면 이 사도를 자기 편으로 쓸 수 있으니 그것에 만족하면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샷에서 보듯이 그래픽도 참 깔끔해요. 역시 일본! 처럼 아기자기하고 말이죠. 세세한게 다 표현되어 있어요.

근데 한글환 하려나 모르겠네요.

 

일본어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들은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지하철 같은데서 킬링타임용으로 딱이죠! 에반게리온 신작게임을~~~

 

참! 버전 1.2 라곤 하지만 아직 베타나 마찬가지 입니다. 완벽한 것을 바라시는 분은 좀 더 기다리셔야 할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