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게임

와쳐M1 리뷰 및 비밀번호

by 가브리엘v 2014. 5.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와쳐M1 비밀번호에요. 리뷰는 글 마지막에 작성할 겁니다 ㅋㅋ

 

비밀번호... 전체 중에 저는 딱 하나만 좀 고민하고 나머지는 금방금방 했네요.

 

그래도 비밀번호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1. 첫번째 비밀번호 입니다. 폭탄시계가 있는 방에 들어가기 위한 비밀번호던가..

 

답을 아주 다 알려주네요.

 

결국 이거 답은 3763이에요. ㅋㅋ

 

2. 폭탄 시계가 들어있는 방에서 나와야 할 때 필요한 답이에요. 솔직히 BOMB 빼고는 별로 필요없는 단서에요.

 

BOMB가 빨간색 글씨로 되어있죠? BOMB의 각각의 알파벳에 대한 순서를 숫자로 써야해요. B는 2 O는 15 이런식으로요.

결국 답은~ 215132에요.

 

3. 깜방 비슷한 곳에 들어가기 위한 비밀번호에요. 이것도 대놓고 가르쳐줬죠?

 

천사랍시고 1004 라네요.. 비밀번호 입력해줍시다.

 

4. 뉘른베르크의 처녀 떨어지게 하지 마시고(하면 배드엔딩 ㅋ) 침대에 앉으시면... 저렇게 7979라고 침대에서 떨어지면서 봤다고 하네요.

 

눈 정말 좋다... 7979를 입력해줍시다.

 

5. 케이 합류했을 때 나오는 비밀번호 묻는 건데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답을 알려주니 4를 그대로 입력합시다.

 

6. 이게 좀 애매하죠! 스샷은 이거 하나지만 이거 전후로 여러 빨간 글자가 나와요. 힌트도 지금까지의 비밀번호 푼 것을 이용해서 라고 씌여있어서 알파벳도 신경쓰이고...

 

맨 처음엔 K 알파벳 번호를 써보기도 하고 ㅋㅋㅋ 여러가지 해보다가.. 결국은 답은 저 위의 90과 10이었어요. 그래서 비밀번호는 9010!!

지금까지 어려운게 있으셨다면 이것일 것입니다.

 

7. 햐 이것도 껌이죠. 살아남은 인원이라길래 넌센스인줄 알았는데 액면 그대로 지금 있는 사람 말하는거에요. 미주, 미소, 윤수 이렇게 3명이죠.

 

8. 전혀 어렵지 않지만 좀 빡치는 문제! 이 원판 보고 VSFEL를 바깥 원판에서 찾아서 매칭시켜 나가다보면 YU... 라고 씌여있어서 대충 스토리 감 잡으셨으면 유진이라는 단어라는 것을 추측할 수 있죠.

 

문제는 단순히 yujin(소문자)가 아니란 겁니다! 저도 소문자로 계속 입력했다 아니라해서 계속 어리둥절해 있었어요 ㅋㅋ

유진 영문 이름이 이게 아닌가;; 하고요.

정답은 대문자입니다! YUJIN 이렇게요.

 

 

물어보는 비밀번호는 총 8개였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리뷰는 간략히 하겠습니다.

 

스샷 보셔서 아시겠지만 스토리텔링 형식의 게임입니다. 물론 선택지가 있긴 하지만 두갈래 길로 나뉘어졌을 뿐이죠. 본 엔딩과 배드엔딩. 선택지에서 저장하실 수 있으니 꼭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이런류의 게임 지루해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매우 좋아합니다! 스토리 보는 맛이 있거든요.

뭐 M1이 본편이랑은 상관이 있댔던가 없댔던가는 기억이 안난다만은.. K17, K7, K14(?)에 리나 유진 애꾸눈 소녀(이름기억안나 미안 ㅜㅜ), 노을 등등 다 나오잖아요~

 

어쨌든 이번작은 전작들에 비해 그닥 무섭지는 않습니다.

공포 분위기도 훨씬 적어지고... 처음에는 비밀번호 풀면서 진행되는거에 참신함을 느꼈지만 계속되는 비밀번호에 질리기도 했네요 ㅎㅎ

 

어쨌든 스토리보는 게임 즐기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M1은 현재 마켓에서 1000원에 팔고 있고요, 다른작품은 유료와 무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M1 플레이시! 반드시 초반에 커터칼은 숨기세요. 안그러면 처음부터 다시해야 합니다. 이유는 스포라 말 안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