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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PSP NDS 게임

PSP 택틱스 오우거(Tactics Ogre) 스탯 치트(cwcheat)

by 가브리엘v 2014.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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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의 유명한 택틱스 오우거 치트 연구자이신 chaos915 님께서 개발하신 방법입니다.

 

영어로 써있고, 전문적인 계산방법이 들어가 잘 이해가 안되시는 이 땅 대한민국의 PSP 택틱스 오우거 유저를 위해서 설명을 올립니다.

 

이 방법은 치트를 유닛의 공격력 방어력 등을 올릴 때도 유용하지만, Cursed weapon을 제작할 때도 유용합니다.

 

Cursed weapon에 관해서는 따로 언급하겠습니다.

 

일단 저번에 올린 http://gabrielluv.tistory.com/12 에 이어서 다음을 붙여넣기 해줍시다.

물론 따로 첨부로 올렸으니 그거 받으셔도 되요.

 

그리고 이 치트는 JPN 버전만 안되고 USA, EUR 모두 되는 치트입니다!

 

 

1. MP shows real unit order

맨 첫번째로 이것을 활성화 시켜줍시다! 그 다음 자기가 바꾸고 싶은 캐릭터의 MP를 확인하세요.

저는 편의상 데님으로 할게요. 데님이 1번이니깐 ㅎㅎ

 

하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 다른 캐릭터 쉐리를 보실까요

 

보십시오. 캐릭터 No.12인데 MP가 18로 변했습니다! 바로 18이 고유 캐릭터 번호라는 뜻이에요.

 

참! PPSSPP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MP Shows real unit order 쓰시고 저장하지 마세요!! 꼭 번호만 확인하고 기존 세이브를 불러오세요. 안 그러면 해제가 안되요 ㅋㅋㅋ

 

2. 기존의 제 데님 스탯입니다. 이제 저 위에 스탯들 치트에 모두 체크를 해서 활성화를 해주세요~~~

 

 

 

그러면 짜잔!!

 

 

 

이렇게 됩니다! HP와 MP는 일부러 안 바꿨어요.

 

3. 솔직히 데님은 쎄요. 다른 캐릭터 스탯을 바꾸고 싶으시죠? 이제 그 방법을 공개합니다!

 

윈도우 계산기를 키시고 보기에서 프로그래머용으로 바꾸세요.

 

Dec는 10진수고 Hex는 16진수입니다. 게임에서는 16진수를 씁니다.

 

STR과 Sherri를 예로 들겠습니다.

 

공식 : 치트의 앞주소( 0x102d84C8 ) + 48C*{(유닛 고유번호-1)의 16진수}

 

쉐리의 고유번호는 18번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고유번호 -1 = 17이죠.

17을 16진수로 바꾸면 11입니다.

11*48C = 4D4C

 

치트의 앞주소에서 0x10 은 위치를 나타내는 겁니다. 그 뒤가 진짜 값이에요. 이제 더하기를 해줍시다.

 

2d84c8 + 4d4c = 2dd214

 

따라서 Sherri의 STR을 100으로 만드시려면 새롭게 이렇게 입력한 치트를 적용하면 됩니다.

 

_C0 Unit 18 STR 100

_L 0x102dd214 0x000003E8

 

 

나머지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해주시면 완성!!

여기서 03E8이 STR 변경값입니다. 3E8을 바꿔보시면 아시겠지만 1000입니다. 스탯은 최대 1000, HP, MP는 최대 2000이므로 임의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이해가 가셨나요? 이해가 안 가시는 점은 언제든지 덧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즐택~

 

 

스탯치트 포함 파일

 

ULES01500.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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